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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안심센터의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치매상담콜센터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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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11-22 |
첨부파일 | 조회 | 84667 | |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는 국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는 치매 관련 정보와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등 다양한 사례를 수록하여
<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을 발간하였습니다. 2019년 발간된 <고향의 봄>은 치매환자와 가족, 관련기관 종사자, 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치매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9.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은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 치매안심센터, 이렇게 달라졌어요, 치매상담콜센터 소개, 감사사례, 감동사례, 소감사례, 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 각 항목별 주요사례를 담았습니다.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에서는 치매예방, 증상과 진단, 치료, 돌봄을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사례들을 수록하였습니다.
「치매상담콜센터 가족지원사업」에서는 돌봄으로 지친 가족들과 환자들을 위한 사례관리, 헤아림, 정책제안, 하나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는 치매환자의 권리를 대변해줄 가족이 없는 경우 도움이 되는 ‘치매공공후견’과 ‘실종’에 대처하는 예방법과 대처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 상담을 하며 느끼는 상담사의 보람된 사연, 전국 치매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집은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광역치매센터 등 치매유관기관에 배포하였으며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 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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